1.jpg  2.jpg

익명_030260762024.03.30 18:37

위탁수하물은 그 체크인카운터에서 화물로 부치는거구요. 보통 캐리어들 부치는거 보셨죠~
일단 기본적으로 면세한도는 1인당 2병까지 제한이라는거 미리 알아두시구요.
금액제한 400달러?도 있고 용량제한도 2L? 5L? 있으니 확인하세요. 보통 사는 술은 용량을 넘기진 않을거에요 ㅎㅎ

1. 일본 시내 등등에서 주류를 구매하는 경우
일본에 도착하셔서 시내에서 주류를 구매하시면 이건 한국으로 돌아오실 때 무조건 위탁수하물로 보내셔야합니다.
일본공항에서 출국 못하십니다. 액체반입이 불가해서요. 물론 손에 들고계신 드시던 물도 출국절차 밟으면서 버리시게 됩니다.

2. 일본공항에서 출국심사를 마치고 일본 면세점에 들어가서 구매하는 경우
이때는 이미 체크인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을 부친 이후니까 당연히 위탁수하물에는 넣을수 없겠죠?
그럼 면세점에서 구매할때는 거기 직원이 뜯지말라고 당부하면서 밀봉을 해서 줍니다.
그걸 들고 기내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 공항에 도착한 뒤 입국수속 다 밟고 밖으로 나가기 전까지 뜯으시면 안됩니다.

저같은경우엔 최근에 가서 닷사이 라는 사케를 사오려 했는데 공항 내 면세점에서 대란이 일어났는지
온통 품절이라 못사와서 너무 아쉽네요. 인기 많은 주류를 사오시려면 시내에서 사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만
위탁수하물이 캐리어가 아니셔서 그게 좀 걸리네요. 가급적이면 기내용 캐리어로 가져가시는건 어떨까요?
한국에서 갈때는 기내에 넣으실수 있고 일본에서 올때는 위탁수하물로 부쳐도 되고 해서 저는 작은 20인치 캐리어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가볍게 들고다닐 백팩이나 작은 가방을 따로 챙기시면.. 이건 제 경우구요 ㅎㅎ 아무튼 잘 선택하셔서 좋은 여행하세요.
- 축하드립니다. 댓글 보너스 15점을 받으셨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


kakao.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