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2.jpg

익명_988092442024.03.02 05:41
힘내라....금전적으로 따지는건 아니다만... 200 과 300은 엄연히 다른 차이가 있다..
나도 비슷한 일과를 소화하고 술 한잔 거하게 하고 글을 쓰는 거긴 하다만 분명한건 그 때를 생각해보면 그 때와 그 후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것이었어..
남들 눈치를 너무 볼 필요 없다.. 남들이 이렇게 볼거야 저렇게 볼거야 하는건 결국 내 생각이 었더라..
물론 정말로 그렇게 볼 가능성은 있다만 그럴 확률 보단 오해에 입각한 사실이 더 많더라..
젊은이들이여 힘내라...몇살은 더 먹은 나도 기득권의 득살에 못이겨, 아무것도 할 수 없음에 비참함을 느끼면서도 어떻게든 살아 남겠다고 버티고 있다...
한편으론 미안한 마음이다...우리 세대가 좀 더 힘이 있었고 반항기가 많았다면 이런 환경은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우리 다음 세대에 좀 더 나은 환경을 물려 줄 수 있지 않을까....
요즘 젊은 친구들한테 미안한 마음이 많다...
우리 세대엔 그래도 주 5일 알바 하면서 주휴 수당 다 챙겨먹으며 버팀목이 되었겠지만 요즘 젊은 친구들 알아보니 하루에 몇시간씩 쪼개가면서 알바하더라..주휴 수당도 못받고...
우리 세대에서라도 이런 환경을 만들 수 없게 바꿀 수 있지 않을 까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우리 세대도 몰랐던거다..
하지만 조금씩은 분명히 나아질거라 믿는다...조금씩이라도 노력하다보면 언젠간 바뀌는 날은 꼭 올거라고 믿는다...
- 축하드립니다. 댓글 보너스 12점을 받으셨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


kakao.png